우리집은 이마트 쓱 배송으로 자주 시켜먹지만, 반찬류는 한번도 시켜먹어 본적이 없다. 집에서 할 시간이 있다면 되도록 만들어 먹었기 때문에. 일전에 만들었던 요리 중에 우렁쌈장이 있다. 쌈장에 우렁만 넣으면 되는 간단한 요리로, 생각보다 크게 손이 가지 않는다는 이유로 도전했엇는데 우렁이 질기게 삶아지고 쌈장은 짜고... 처참히까지는 아니더라도 다소 실패를 했던 경험이 있었던 요리다.
그럼에도 우렁쌈장에 대한 니즈는 계속 있어 왔는데, 일단 엄마가 좋아하는 메뉴기도 하고 쌈장에 쌈만 있으면 간단히 한끼를 때울 수 있다는 사실에 계속 우렁쌈장을 생각해 왔다.
그렇게 백수로 지내던 시간이 끝나고, 직장을 다니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이마트 쓱 배송으로 우렁쌈장을 구매해 봤다.
간단한 요리지만, 확실히 맛있게 만들기 힘든 그 메뉴...
별다른 기대없이 주문해서 그냥 먹고 끝낼 작정이었기에 리뷰 쓸 마음도 없었던 메뉴였는데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결국 사진을 찍고 리뷰까지 적게 되었다. 그래서 사진이...
<정미경 키친 우렁쌈장 : 5,900원>
이게 저렴한가격인지는 잘 모르겠는게, 우렁쌈장을 사먹어본적이 없어서.. 이게 처음이라서...
쌈장에 우렁이가 따로 있는 형태여서 좀 의외였는데 이게 신의 한수였던듯!
우렁이를 따로 삶아 놓아서 그런지 하나도 질기지 않고 쌈장도 엄청 짠 수준이 아니라서 비율이 좋았다.
상추 쌈에 쌈장과 우렁이를 하나 올려 먹으면 진짜 맛있다!
내가 다시 만들때도 쌈장에 우렁이를 넣지 말고 따로 해야지 생각이 들 만큼!
다만, 아무래도 해산물이니 빨리 먹어치우는게 좋을듯.
반찬 할 시간이 없고, 이마트 배송으로 다른거 시키면서 반찬도 시키는 분들에게 핵핵 추천한다.
상추도 꼭 같이 주문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