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깃털 장난감 셀프 제작기(feat.양모)

2019. 4. 4. 15:10

고양이 깃털 장난감 셀프 제작!
깃털, 실, 양모를 가지고 접착제 없이! 글루건 없이! 안전한 우리 고양이 장난감 셀프로 만들어보기~

장난감1. 휴대폰 고리를 이용해 만들었다
장난감1의 업그레이드 버전 양모로 밑을 보완
장난감2 모양을 내어 귀엽게 만들어봤다


-
고양이 깃털 장난감... 주로 인터넷에서 구매하거나 인터넷에서 구매하거나 인터넷에서 구매하곤 했다.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깃털 장난감은 천연 깃털같이 좋은 재료일경우 2000원은 훌쩍 넘기고~
좀 저렴할 경우 염색 깃털 물빠짐이 후덜덜해서 우리애기들 입에 들어가기엔 너무나 찜찜...
얌전히 가지고 놀지만 너무너무 쉽게 질리는 우리 아이들의 경우 정말 일회용 소모성이 되기 일수라
(감춰놔도 놀던 장난감임을 금새 알아챈다^^;)
직접 제작했던 장난감 중에 괜찮았던 장난감을 소개한다! 이름하야 깃털 장난감 셀프 제작기!

-

양모 깃털 장난감

1. 재료 구입하기(깃털+양모+실)

"천연깃털" 키워드로 검색해본 깃털들 다양한 깃털을 팔고 있다

천연 깃털을 구매한다. 깃털을 구매하는건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도 있고 동대문 시장을 방문해도 될거같지만!
접근이 쉬운 인터넷으로 구매~ 처음 구매시 재료값으로 돈이 꽤 든다고 생각할수도 있으나...
조금 돈을 들여서 엄청 많이 만들 수 있으니 오히려 더 이득이다. 주저 말고 구매!

양모도 인터넷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취미생활을 위해 인터넷 대량 구매도 해볼까 했으나
일단 조금 구매해서 테스트 해보고 싶은 마음에 "아트박스"에서 "양모펠트 만들기 kit"을 구매~
생각보다 양이 꽤 되서 이것저것 만들어 봤다. 맘에 드는 실 색상을 가진 만들기 세트를 구매하면 될듯.
양모펠트는 다이소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했는데... 몇군데를 돌아다녔으나 파는 다이소가 없었다.

왼.고양이얼굴을 만들어보려다 실패 / 오.양모공을 만들어줬다.

양모를 이용하면 고양이 장난감으로 흔히들 구매하는 양모공도 만들 수 있으니 일석이조!
양모공으로 마무리 하기 전에 양모펠트 연습삼아 고양이 양모펠트 공을 만들어보는것도 좋다!

2. 제작하기

1. 재료를 준비한다. 실과 깃털, 양모
2. 깃털과 실을 고리모양으로 잡아서 깃털고리를 만든다
3. 실을 충분히 돌돌감아 고리모양과 깃털이 단단히 고정되게 한다.(여기서 마무리하해도 된다. 단! 실을 더 많이 감아서 깃대가 뾰족하게 나오지 않게하자)    혹은 아트박스 양모펠트 세트를 사면 주는 핸드폰고리를 이용하면 더 퀄리티 있게 만들 수 있다.
4. 만들어놓은 실을 감은 깃털위에 양모를 올려 코코코코콬ㄱ 모양을 만들어 준다. 단단히 만들 수록 좋다!
귀찮아서 대충 완성...

이렇게 제작한 깃털 장난감은 정말 그럴싸해서 파는걸 검색해서 보다보면 돈이 아까울 정도!
개성을 살려 만들수도 있어서 정말 재밌다. 

-

tip.양모를 꼭 사용해야 할까?

양모 없이도 만들 수 있다! 위 설명에서 b의 과정만 하면 된다.
단, 실로 아주 많이 단단히 묶어서 깃털의 빳빳한 대가 우리 아이들을 찌르지 않도록 단단히 봉인 할 것!

실을 매우 많이 여러번 감으면 꽤 단단해서 실이 빠져나가지 않는다. 불안하면 깃털대+실감기+깃털대 추가+실감기 이런식으로 점층적으로 늘려서 깃털을 감으면 깃털이 잘 빠져나가지 않는다.

나도 초창기에는 실과 깃털만으로 접착제 없이 완성! 구매했던 깃털의 대를 이용하거나 누에고치같은 것들도 이용하면 더 좋을것 같다.

tip.만들어진 장난감 혹은 남은 재료 보관은?

만들어진 장난감을 보관할때는 캣잎이나 마타타비같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향기를 담은 통에 넣어두면 더 좋아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