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매일]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커피 안 넣고 먹어봤습니다

2022. 2. 14. 19:46

매일우유에서 나온 신상인가..? 내돈내산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레시피!
 
원래 우유를 좋아해서 매일우유를 꽤 구입해 먹는 편이었는데, 이번에 나온 오트귀리를 구입한건 엄마때문이었다.
엄마가 우유를 먹으면 탈이나는 유당불내증이 있기 때문에 대체 음료를 찾고 있었다.
두유도 꽤 먹어봤었고, 소화가 잘 되는 우유도 꽤 먹었지만 둘다 엄마 속에는 편치 않았다.. 예민한 우리가문의 속..

스타벅스에서 시그니처 핫초코 먹을때 오크밀크로 먹어보니 꽤 맛있었고,
오트밀크에 대해 이미지가 좋아져서 한번 쌩으로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어메이징 오트 종류가 꽤 여러가진데, 오리지날, 언스위트, 바리스타가 있다.
오리지날은 말 그대로 그냥 가장 베이직한 오리지날, 언스위트는 안단거?! 그리고 내가 구입한 바리스타는 좀 더 진하다는 컨셉으로 출시 되었다. 그 중 바리스타를 선택한건,
오트밀크가 약간 싱겁다(?)라는 평가가 있어서 좀 더 진한걸 찾아서였다.
 
그런데 다들 바리스타 레시피와 커피만 섞을뿐..(그도 그럴 것이 커피와 섞어 먹을때 맛있다니깐..)
그냥 먹어본 후기를 못찾아서.. 네!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바리스타 레시피 패키지. 살짝 정신없다

갈색 종이 패키지. 오트밀크 음료는 대체로 비슷한 패키지를 가지고 있다.
가격은 할인가로 9,900원 주고 삼.
950ml 한통에 3,300원.
 
같은 오트밀크 다른 브랜드 제품... 특히 내가 눈여겨 보던건 6천원 가량하니 확실히 싸다!
정가는 3통에 12,000원. 4천원 가량.
이정도 가격이면 다른 제품들보다 약간 저렴한 정도인거 같다.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다 적혀있는데 베타글루칸이 뭐지..?

다당류의 일종으로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효모의 세포벽, 버섯류, 곡류 등에 존재하고 있다. 인간 정상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지질대사를 개선하여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베타글루칸 [β-glucan] (두산백과)
 
대충 좋은 성분인거 같다.

 

색상과 묽기는 두유와 비슷하다. 놀랍게도 맛도 비슷하고 우유보다 더 깔끔하게 떨어지는 것도 두유랑 비슷한데
두유보다 덜 비릿하다고 해야할까? 좀 더 고소한 맛이 있고, 확실히 단맛도 좀 있다.
(음료의 단맛 매우 싫어함)
 
그냥 호로록 호로록 가볍게 마시기좋은데 우유를 대체하기엔 우유와 확실히 다른 맛이 있다.
우유를 완전히 대체하기엔 좀 그렇고, 다른 것과 섞어 먹는다거나(커피나 핫초코)하면 정말 우유와 다를 바 없을거 같긴하다.
정말 다른거랑 섞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
 
바리스타가 제일 진하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오리지널이나 언스위트는 좀 더 묽어서 타먹기는 좀 무리인가?
그냥 마시기에도 바리스타가 제일 나을 듯 한데말이다...
 
아몬드 브리즈처럼 살짝 물맛이 돌지만 두유만큼 진하고, 두유보다는 비릿맛이 덜 해서
우유대체 음료로는 오트밀크 >>>>>넘사>>>두유>>>아몬드브리즈 정도 되는거 같다.
 
나는 일단 우유처럼 말아먹을 용도로 따랐었기에 파란그릇에 따랐다...(너무 맛없어 보임)
집에 마침 있던 마켓오 팝 코코볼 시리얼과 함께 먹으니 우유보다 더 단백하게 맛이 떨어지는 느낌이라 담백하니 맛있었다!
진짜 초코랑 오트밀크랑 너무너무 잘 어울리는 느낌...
 
재구매 의사는 👍👍👍👍👍
엄마가 이거 먹구 속이 편안하다? 하면 확실히 재구매!
유통기한도 5개월 정도로 꽤 넉넉하다. 물론 오픈한 제품은 얼른 먹어야 한다는거!

같이 볼만한 글
내돈내산☺ 초코맛 오트밀크 비교! 오틀리 - 어메이징오트 초코맛 - https://madelife.tistory.com/m/355

내돈내산☺ 초코맛 오트밀크 비교! 오틀리 - 어메이징오트 초코맛

주로 커피에 오트밀크를 먹는 우리집은 어메이징오트가 떨어지지 않는다.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아래 포스팅 링크참고)를 먹기 시작한 이후로 계속 꾸준히... 매년 박스채 구매해서 먹고 있는.

madelife.tistory.com

728x90